본문 바로가기
제빵

[신사제과제빵학원] "천연발효빵"_샹피뇽(빠네) 만들기

by 샤알롬 2021. 12. 7.
반응형

 여러분덜~~~ 오늘은 샹피뇽을 만들어봅시당 ㅎㅎ

샹피뇽은 프랑스 바게트 빵 종류중 하나인데

빵 모양이 버섯🍄 을 닮아서 이름지어졌다고 해요 ㅎㅎ

저는 사실 샹피뇽 좀 낯선데요 ㅋㅋㅋ

 

 아니 샹피뇽이 빠네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ㅋㅋㅋ

파스타집 가면 자주 시켜먹는 빠네파스타에 들어가는 빵이

샹피뇽이었다니 ㅋㅋㅋ 정말 신기할 따름 ㅋㅋㅋ

 

 사실... 샹피뇽으로 당일 날 바로 빠네 파스타까지 만들어먹어버렸...(스포주의)

끝까지 재밌게 읽어주세욬ㅋㅋㅋㅋ

 


<재료>

강력분 : 700g
중력분 : 300g
이스트 : 20g
소금 : 18g
물 : 650g
몰트 액기스 : 4g
르방 : 150g

<제조 공정>

 

1) 가루재료 섞기 (강력분+중력분+소금)

- 믹싱기에 1단으로 넣고 5초간 섞어줍니당~~~


2) 액체재료 섞기 (물+르방+이스트+몰트액기스)

따뜻한 물에 뭉친 이스트가 없도록 잘 섞어주고, 르방과 몰트액기스

  함께 섞어서 2단으로 믹싱해줍니다 ㅎㅎㅎㅎ

- 발전단계 후기까지 믹싱해줍니다 ㅎㅎ(표면 매끈)

👍 발전단계 후기 믹싱완료점 👍


3) 1차발효

- 상온에서 약 60분간 발효해줍니다~!

- 30분 발효 펀치(3절접기 2번) 후 30분 추가 발효

🍄 30분 발효 → 3절접기 2번(펀치) → 30분 추가발효 🍄


4) 분할하기

- 190g / 40g씩 나눠 둥글리기 한 후 중간발효 10~15분하기!

- 두 반죽의 갯수가 같도록 분할해주세용 ㅎㅎ

🙌 190g & 40g 반죽 둥글리기 🙌


5) 성형하기

- 190g 반죽 : 재둥글리기

  (강하고 타이트하게! 동그랗게 예쁜 모양으로 나올 수 있도록!)

- 40g 반죽 : 밀대로 원형으로 밀어펴기 (가운데는 물 칠 / 가장자리는 식용유 칠)

- 190g 반죽위에 40g 반죽 올리고 가운데를 손가락으로 눌러주기!

🤗 성형하기 그림설명 열심히 그렸습니다 ㅋㅋ 🤗

 

< 190g 반죽 재둥글리기 >

🤚✋ 반죽을 손으로 눌러서 5~6번 꼬집어 타이트하게 재둥글리기 해줍니다! 참 쉬죠?ㅎㅎ ✋🤚

 

 

< 190g 반죽 재둥글리기 동영상>

👍 동영상으로 보시면 이해가 빠릅니다 ㅎㅎ 👍



< 40g 반죽 성형 & 합체! >

 

 

< 40g 반죽 성형 & 합체 동영상>

🍄 성형모양이 특이합니당 ㅋㅋ 이게 빠네가된다니 ㅋㅋ 🍄

6) 2차발효 : 실온에서 40~50분 (광목천 위에서 발효)

- 190g반죽의 바닥이 로 오게 뒤집어서 발효해주세요 ㅎㅎ

- 광목천을 덮어서 반죽 표면이 마르지 않도록 해주세요 ㅎㅎ

💕 상피뇽을 광목천에 뒤집어서 발효해주세용~ㅎㅎ 💕


7) 굽기 : 200/200도 20~25분 / 스팀주기

🥰 40g 반죽이 위로 가게 팬닝하고 오븐에 스팀을 줍니다 초ㅑ아아아~ 🥰

 

🍄 샹피뇽(빠네) 완서엉!! 진짜 버섯모양 닮았닼ㅋㅋ 🍄

 


8) 샹피뇽(빠네)으로 빠네파스타? 샹피뇽파스타?ㅋㅋ 만들어먹기~!

 

 

🍝 제부가 생크림과 우유로 찐 크림파스타 만들어주셨다 ㅋㅋ 나랑 동생은 빵만 제공 ㅋㅋ 🍝

 

 정말로 진심으로 너무 맛있다 ㅋㅋㅋㅋㅋ

샹피뇽만 그냥 먹어도 담백하고 고소하지만

크림파스타와 함께하는 샹피뇽은...

아니 빠네파스타는 정말 ㅋㅋ 너무 맛있자나ㅠㅠ

 

 제부요리를 너무 잘해서 호강합니다 ㅋㅋ

시판소스 아니고 생크림이랑 우유랑 어떻게 넣으셔가지고

소스도 직접 만들어서 해주신 파스타인데

샹피뇽에 찍어먹으라고 소스도 넉넉하게 해주셔서 진심...와...ㅋㅋ

(빠네파스타 사먹으면 항상 소스가 모자라서 아쉬었던...)

 

 빵에 촉촉하게 크림파스타 소스가 스며들어서

(아 쓰면서도 침이 고이는데요🤤🤤🤤 ㅋㅋㅋ)

정말정말 맛있게 먹었따!!!ㅎㅎㅎ 

 

 샹피뇽파스타의 영광을 나의 제부께로~~~💕👍👍👍👍👍👍👍💕

 

 

오늘의  결론 . . .  요리 잘하는 사람이랑 친하게 지내자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