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빵

[신사제과제빵학원] "천연발효빵"_푸가스

by 샤알롬 2021. 12. 10.
반응형

 안녕하세요~~~~푸 😻

오늘은 푸가스를 만들어 볼 거예요ㅎㅎㅎ

푸가스는 과자처럼 바삭한 식감의 빵으로

사전반죽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요~!ㅎㅎ 😆

 

 그리고 푸가스는 허브가 여러 종류 들어가 있어서

향신료 좋아하시는 분들이 특히나 좋아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ㅎ 🌿


<재료>

강력분 : 1000g
이스트 : 16g
소금 : 18g
허브믹스 : 16g
물(따뜻,미지근) : 660g
호두 : 100g
르방 : 200g

* 호두 전처리

- 호두는 예열된 오븐에 2~3분 구워서 준비해주세요~


<제조 공정>

 

1) 가루재료 섞기 (강력분+허브믹스+소금)

- 믹싱기에 가루재료를 넣고 1단으로 5초간 섞어쥬세요~! 🙌


2) 액체재료 섞기 (물+르방+이스트) & 호두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잘 풀어주고, 르방도 함께 섞어서 2단으로 믹싱해줍니다 ㅎㅎㅎㅎ

- 반죽이 한 덩어리로 뭉쳐지는 클린업단계가 되면 호두를 넣고 1단으로 저속믹싱해줍니다 ㅎㅎ

🙌 클린업단계에 호두 넣고 1단 믹싱 🙌


3) 1차발효

- 약 60분간 발효해줍니다~😍

🤗 1차발효 60분 후 반죽이 2~3배 부풀었어요!! 🤗


4) 분할하기

- 164g씩 나눠 둥글리기 한 후 중간발효 10~15분하기!

💗 164g씩 분할하고 중간발효 해줍니다 ㅎㅎ💗


5) 성형하기

- 밀대로 타원형으로 밀어편 뒤 스크래퍼를 이용해서 낙엽모양으로 성형해줍니당 ㅎㅎ

🤚✋ 푸가스 성형하기 그림설명 하핫 🤚✋
🙌 푸가스 성형하기 사진설명 들어갑니당~~~🙌


6) 2차발효 : 상온에서 약 30분

- 표면이 마르니까 꺼진 발효실에서 30분 발효해줬습니다😊


7) 굽기 : 250/160도 15분

 

😆 푸가스 와서어엉!!! 😆

 

 음~~~ 역시 허브믹스를 넣어서 그런지

빵이 엄청 향긋~해요!?ㅋㅋㅋㅋㅋㅋㅋ

빵에게 향긋은 좀 이상하긴 한데 ㅋㅋㅋㅋ

 

 뭐랄까 빵에서 막 지독한 향신료 냄새가 나는 게

아니라 그냥 맛있게 향기로운 냄새?ㅋㅋㅋㅋㅋ

 

 재료에 호두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식감도 훌륭합니다 ㅎㅎ 

 

 사실 겉으로 보기에는 별로 맛없어 보였는뎈ㅋㅋㅋ

요거요거 맛이 담백 향긋하니

중독성이 있어서 앉은 자리에서

하나 뚝딱 먹게 되더라고요 ㅋㅋㅋ

 오늘도 이기지 못 한 빵의 유혹...🤤🤤

 

 

 

 

오늘의 결론... 겉보기엔 별로 맛없어 보여도 빵은 빵이다... 방심하지 말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