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빵

[신사제과제빵학원] "천연발효빵"_후르츠 캉파뉴🍓

by 샤알롬 2022.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후르츠 캉파뉴를 만들어볼 거예요 ㅎㅎ

캉파뉴는 원래 호밀가루가 들어간 것이 특징인데

오늘 만들 후르츠 캉파뉴는 특이하게 호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아요!

 

 후르츠 캉파뉴라서 그런지 씁쓸한 맛을 빼려고 호밀가루를 첨가하지 않았고,

새콤달콤한 맛을 위해 설탕을 조금 넣었습니다~!ㅎㅎ

그럼 만들러 가 보십시다~~~🥰


<재료>

< 본반죽 >

강력분 : 800g
설탕 : 80g
소금 : 26g
이스트 : 16g
따뜻한 물 : 300g
르방 : 400g
< 풀리쉬 >

강력분 : 450g
찬물 : 450g
이스트 : 4g
< 충전물 >


사과다이스 : 300g

크랜베리 : 150g
호두분태 : 100g

* 풀리쉬반죽

- 반죽이 한 덩어리로 뭉쳐지는 클린업단계까지 주걱으로 섞고 실온에서 하루정도 발효시킨다.

🍓 후르츠 캉파뉴 풀리쉬 반죽 하루 전 → 후 🍓

* 충전물 전처리

- 사과 : 1x1x1 사이즈로 깍둑 썰기

- 크랜베리 : 따뜻한 물에 5분 이상 담갔다 체에 거르기

- 호두 : 오븐에서 5분 정도 굽기

🍒 크랜베리 / 호두 / 사과 🍒


<제조 공정>

 

1) 가루재료 섞기 (강력분+설탕+소금)

- 믹싱기에 1단으로 넣고 5초간 섞어줍니당~~~


2) 액체재료 섞기 (물+르방+이스트) & 풀리쉬반죽 넣기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잘 풀어주고, 르방도 함께 섞어서 2단으로 믹싱해줍니다 ㅎㅎㅎㅎ

- 반죽이 한 덩어리로 뭉쳐지는 클린업단계가 되면 풀리쉬반죽을 넣고 최종단계까지 믹싱해줍니다~!

😊 클린업단계에 풀리쉬반죽 넣기! 😊


3) 크랜베리 & 호두 넣기

- 크랜베리호두를 넣고 1단으로 저속믹싱해서 잘 섞어줍니다!

🧡 크랜베리&호두 넣기 🧡


4) 1차발효

- 약 100분간 발효해줍니다.

- 50분 발효 → 펀치(반죽 3절접기 2번) → 50분 추가발효

🙌 3절접기 두 번 → 1차 발효 후 2~3배 커진 반죽 🙌


5) 분할하기

- 250g씩 나눠 둥글리기 한 후 중간발효 15분하기!

🙌 둥글리기 & 중간발효 🙌


6) 성형하기 (사과)

- 사과(28g) 올리고 럭비공 모양으로 성형해줍니다~!

😊 후르츠 캉파뉴 성형하기 그림설명 😊

 

🥰 후르츠 캉파뉴 성형하기 사진설명 🥰


< 후르츠 캉파뉴 성형하기 동영상 >

💗 동영상을 보면 쉽습니당ㅎㅎ 💗

7) 2차발효 : 광목천에서 60분

💛 광목천에서 2차발효 💛


8) 굽기 : 220/200도 15~20분 & 칼집내기 & 스팀주기

 

❗ 칼집내기 ❗


🧊 스팀주기 🧊


💗 후르츠 캉파뉴 완성!!! 💗

 

 스팀을 줘서 겉이 딱딱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엄청 포근포근 부드러웠어요!!ㅎㅎ

갓 구워서 그런가...?ㅋㅋㅋㅋㅋ

 

 그리고 안에 크랜베리, 호두, 사과가 들어가있어서 씹는 식감도 좋고

빵은 담백한데 충전물이 새콤달콤하니까 계속 집어먹게 되더라고요😆

 

 간이 딱 적당해서 따로 잼 발라 먹지 않아도 맛있었어요 ㅎㅎ

후르츠 캉파뉴는 식사 대용 빵으로 완전 강추입니당 ㅎㅎㅎㅎ💗💗💗

 

 

오늘의  결론 ... 나 파티시에 말고 블랑제리 해야하나...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