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빵

[신사제과제빵학원] "천연발효빵"_단호박 식빵

by 샤알롬 2021.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천연발효빵을 만들러 온 달빛파티시에입니다🌙ㅎㅎ

 

 크리스마스 D-3일날인 오늘!!!

만들어 볼 품목은 바로바로 단호박식빵입니다ㅎㅎ 🍞

 

 저는 식빵에 충전물이 들어가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ㅎㅎ

단호박이 달달~하니까 식빵이랑 왠지 엄청 잘 어울릴 것 같은데

그럼~ 만들러 가! 보시죠!!ㅎㅎㅎ 💓


<재료>

강력분 : 1000g
소금 : 22g
설탕 : 120g
버터 : 100g
계란 : 4개
이스트 : 30g
르방 : 200g
따뜻한 물 : 250g
삶은 단호박 : 300g

 


<제조 공정>

 

1) 가루재료 섞기 (강력분+소금+설탕)

- 믹싱기를 1단으로 넣고 5초간 섞어줍니당~~~


2) 액체재료 섞기 (물+계란+르방+이스트)

따뜻한 물에 이스트를 잘 풀어주고, 르방과 계란도 함께 섞어서 2단으로 믹싱해줍니다 ㅎㅎㅎㅎ


3) 버터 & 삶은 단호박 넣기

- 반죽이 한 덩어리로 뭉쳐지는 클린업단계가 되면 버터와 삶은 단호박을 넣고 믹싱해줍니다 ㅎㅎㅎㅎ

- 최종단계까지 믹싱해줍니다! (표면 매끈, 한 덩어리, 반죽 늘렸을 때 잘 안 끊어짐)


4) 1차발효

- 펀치 없이 약 60분간 발효해줍니다~!

💗 1차발효 전→후 💗


5) 분할하기

- 230g씩 나눠 둥글리기 한 후 비닐로 덮어서 중간발효 10~15 분하기!

💛 노랑노랑한 둥글리기 💛


6) 성형하기

- 밀대로 길게 밀어준 뒤 뒤집어서 말아주기!

🤗 단호박 식빵 성형하기 그림설명 🤗

 

🍞 단호박 식빵 성형하기 사진설명 🍞


7) 2차발효 : 틀 아래 1cm까지 발효 (발효실에서 약 40분)

💕 2차발효 전 → 후 💕


8) 굽기 : 170/170도 25분

 

💛 깜찍한 노랑노랑 단호박식빵 완성 💛

 

🥰 쫀뜩쫀뜩 아뜨뜨뜨거운 단호박식빵 찢기!!! 🥰

 아뜨뜨♨ 너무 뜨거워서 동생 손 데일 뻔 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맛있어 보인다고 갓 나온 빵들 함부로 먹으면 안된다는 걸 새삼 느끼네요 ㅋㅋ

오늘도 한바탕 웃어욬ㅋㅋㅋㅋ 너무 뜨거워어어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 만든 천연발효빵은 단호박식빵이었어요!ㅎㅎ🎃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사실 빵을 몇 번 만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식빵쯤은 아주 쉽게 만드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단호박식빵 역시 재료에 단호박이 추가되었을 뿐 일반 식빵과는 만드는 방법이 동일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ㅎㅎ

 

 저와 동생은 수업의 끝을 향해 달려갈수록

블랑제리의 향기가 솔솔 난답니다 하하하하

식빵 만드는 것쯤은 이제 선생님 시범을 보지 않고도 척척 해낼 수 있을 만큼 성장한 것 같아요 ㅎㅎ

 

 아 참!

단호박 식빵의 맛은 정말 맛있답니다 ㅎㅎ

평소에도 단호박 쪄서 먹는 걸 좋아하는데

식빵에 넣어먹으니 담백한 식빵단호박 맛이 솔솔 나면서 맛있더라고요 ㅎㅎ

근데 먹으면서 단호박이 조금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ㅋㅋㅋ

취향에 따라서 단호박을 추가해서 만들면 더욱 맛있는 단호박식빵을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의  결론... 선생님 몰래 단호박 더 넣을걸... (아숩)

반응형